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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80DH 3.3GDI AWD ] 코프란 LS 75W90 디퍼련셜 / 라베놀 T.C 트랜스퍼케이스 합성 엔진오일 교환 ( 문경 상주 / 합성유 합성오일 합성미션오일 오일 )

합성 디퍼런셜오일

by 오일미케닉 2024. 1. 6.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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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미케닉입니다.

 

작업 소개하기 전에~

디퍼런셜&트랜스퍼케이스 지식정보!!

 

AWD는 4륜구동(네바퀴 전부 구동바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죠...

하지만!! AWD는 4륜 구동의 시스템의 중에 하나로

All Time Whell Drive의 약자로 주행 환경에 따라 차량이

스스로 2륜&4륜 번갈아가며 작동하는 시스템!!

따라서, AWD 차량에 중요한 역활을 하는 디퍼런셜오일 /

트랜스퍼 케이스 오일에 관심을 가져야한다는것!!

FR차량(후륜구동차량)에 디퍼런셜기어가 있으며~

디퍼런셜오일 교환을 안 하는 편입니다....

대표적으로 포터2~ 뒤쪽에서 보면 수박통처럼 생긴 것!

(디퍼런셜기어입니다...^^;;)

주행환경에 따라 교환주기는 달라지지만

4만km ~ 5만km 권장합니다~

8만Km ~ 10만Km 사이에는 교환을 해야 하며~

오토미션오일과 같이 교환을 추천! 드립니다.

포터2 차량을 무시하는 건 아니지만...

문제가 발생 시 포터2는 비용이 적게 들겠지만....

AWD 차량은 문제발생 시 정비비용이..... 무시무시합니다..

Frot디퍼런셜, Rear디퍼런셜, 트랜스퍼케이스...

미리미리 교환해 주면 탈이 없겠죠?

오일만 정기적으로 교환해도 고장이 안나는 시스템입니다.!!

 

[ 2017년 G80 DH 3.3GDI AWD ]

Front 디퍼런셜기어 / 트랜스퍼케이스 / Rear 디퍼런셜기어 

합성 기어오일 교환 작업을 소개해드립니다.

Front 디퍼런셜기어

 

 

 

 

트랜스퍼케이스

 

 

 

 

Rear 디퍼런셜기어

 

 

 

코프란 LS 75W90 합성 기어오일 ( Front , Rear 디퍼런셜 )

라베놀 T/C 트랜스퍼케이스 전용 합성오일

디퍼런셜오일 전용 주입기(코브라 주입구로 튜닝)

◈ 트랜스퍼케이스전용 오일주입기

 

 

 

마그네틱 드레인볼트 2EA, 필러볼트 1EA, 동와샤 4EA

※ 오일미케닉에서는 신품으로 교환하고 오일 교환 작업을 진행합니다.

 

 

 

Rear 디퍼런셜오일 교환 작업부터 진행합니다.

드레인플러그 탈거해서 수명이 다한 디퍼런셜기어오일 배출합니다.

 

 

 

배출된 Rear 디퍼런셜오일 상태 보시죠...

오일색상이랑 상태가... 특히 심하게 오염된 디퍼런셜오일 냄새가 심하네요.. ㅠ.ㅠ

 

 

 

오일 특성상 배출구멍으로 그냥 나오지를 않죠~ 끈적끈적

디퍼런셜 케이스 오일은 점도가 높아요~~ 75W90!!

엔진오일과는 완전히 다름!!

필러플러그쪽에서 에어로 불어 깨끗이 잔유제거 해줍니다!

 

 

 

에어샤워 / 잔유제거 작업이 완료되면

마그네틱 드레인플러그는 신품으로 교환하고~

토크렌치를 사용해서 정확한 토크로 체결합니다.

◈ 왼쪽이 마그네틱 드레인플러그 / 오른쪽이 필러플러그

 

 

 

디퍼런셜오일 전용 주입기에 코프란 LS 75W90 채워주고

Rear 디퍼런셜케이스오일량 레벨링합니다..

※ 레벨링 방법은 오른쪽 옆에 있는 필러 플러그를 통해 오일을 주입하고

흘러내리면 정량입니다..

 

 

 

필러플러그는 토크렌치를 사용해서 정확한 토크로 체결합니다.

 

 

 

트랜스퍼케이스 오일 교환 작업!

트랜스퍼케이스는 오일 배출 드레인플러그가 없어요!!

자동차제조사에서 무교환이라고... 후미...

필러플러그(오일주입구)로 FS장비를 사용해서 흡입/배출합니다.

 

 

 

흡입/배출이 완료되면~

트랜스퍼케이스오일 전용주입기를 사용해서~

필러플러그로 흘러넘칠 때까지 주입해서 오일량 레벨링합니다.

 

 

 

클리닝 작업하고 트랜스퍼케이스 합성오일 교환 작업 마무리합니다.

 

 

 

Front 디퍼런셜 오일교환작업!

Front 디퍼런셜오일 작업은 필러플러그(주입구)가 가려져 있네요..

부품을 유격작업 후 작업을 진행합니다. ㅠ.ㅠ

드레인플러그로 수명이 다한 Front 디퍼런셜오일을 배출합니다.

 

 

 

수명이 다한 Front 디퍼런셜오일 확인..

역시나.. 상태가 너무 안 좋네요.. ㅠ.ㅠ

 

 

 

 

부품 유격작업 후 필러플러그로 에어샤워 / 잔유제거 작업 진행합니다.

 

 

 

에어샤워 / 잔유제거 작업이 완료되면~

마그네틱플러그 신품으로 교환 후

토크렌치를 이용해서 정확히 조여줍니다.!!!

※ 왼쪽: 필러플러그 / 오른쪽: 마그네틱플러그

 

 

 

필러플러그로 디퍼런셜오일 전용 주입기를 사용해서

코프란 LS 75W90 합성 기어오일 주입해서 레벨링 합니다.

(적당히 흘러내리면 정확한 레벨링입니다.)

 

 

 

필러플러그는 토크렌치로 정확히 조여주고 마무리합니다.

 

 

 

※ 디퍼런셜오일 교환과 마그네틱 드레인볼트 교환의 중요!!

마그네틱 드레인볼트는 오토미션, 수동미션, 디퍼런셜에 장착이 되며

오일에 섞여있는 이물질(쇠가루)을 모으는 역할!!

신품과 고품 비교~~~~ 쇳가루 보이시나요? ㅠ.ㅠ

이것 때문 에라도 오토미션, 수동미션, 디퍼런셜기어오일교환을 정기적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G80DH 3.3GDI AWD]

Front&Rear 디퍼런셜케이스 코프란 LS 75W90 합성 기어오일 교환완료!!

트랜스퍼케이스오일 라베놀 T/C 합성오일 교환완료!!

 

 

항상 최선을 다하는 오일미케닉입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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