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미케닉입니다.
요즘 신형 엔진은 저배기량에 터보를 장착한 차량이 많습니다.
출력과 연비를 생각한~ 자동차엔지니어의 기술력!
기술력에 따른 엔진오일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저점도 엔진오일!!
SP, SN PLUS / 0W20, 0W30
냉간시에 엔진 움직임 저항을 줄이며~
고온 시에 자기 역할을 충실히 하는 오일!
■ [일본] M7 R5 0W30 합성 엔진오일
■ SN PLUS / ACEA C3
[ 2021년 스포티지 NQ5 1.6T-GDI ]
M7 R5 0W30 합성 엔진오일 교환 작업을 소개합니다.
■ [일본] M7 R5 0W30 합성 엔진오일
■ 만놀 플러싱세정제
■ 모비스 에어필터 / 오일필터
★ 플러싱세정제 플러싱 작업
( 엔진오일 교환 전 기존 엔진오일에 주입해서
기존엔진오일을 사용해서 플러싱하는 작업 )
오일미케닉에서는 플러싱세정제 플러싱 작업을 하고~
엔진오일 교환을 진행합니다.
만놀 플러싱세정제 주입~
시동 ON ⇒ 10분~15분 플러싱 작업 후 ⇒ 시동 OFF
만놀 플러싱세정제 플러싱 작업이 완료되면~
FS장비를 이용해서 카본 / 슬러지가 제거된 수명이 다한 엔진오일을 흡입/배출합니다.
※엔진오일 상태 체크 / 엔진오일량 체크
흡입/배출이 완료되면~
오일샤워 / 에어샤워 / 잔유제거 작업 준비합니다.
■ 오일샤워 신유 → FS장비에 주입
■ 오일주입구 라인 장비 연결
■ 오일필터 제거 후 오일필터 라인 장비 연결
오일필터 라인~
오일샤워 / 에어샤워 / 잔유제거 작업 시작합니다.
※ 깨끗한 신유가 나올 때까지 작업합니다.
오일주입구 라인~
오일샤워 / 에어샤워 / 잔유제거 작업 시작합니다.
※ 깨끗한 신유가 나올 때까지 작업합니다.
오일 팬에 남아있는 잔유까지 FS장비를 사용해서 흡입/배출하고~
오일샤워 / 에어샤워 / 잔유제거 작업 완료합니다.
■ 신품 오일필터 신유 작업 => 엔진오일 교환 후 초기 시동 시 데미지 감소
■ 오일필터 캡 클리닝 작업 후 신품 오링 교환
■ 드레인볼트 클리닝 작업 후 신품 와셔 교환
드레인볼트는 토크렌치를 사용해서 정확한 토크로 체결합니다.
신유 작업된 신품 오일필터 장착 후 오일필터 캡은 토크렌치를 사용해서 정확한 토크로 체결합니다.
[일본] M7 R5 0W30 합성 엔진오일 주입합니다.
정확한 엔진오일량 체크를 위해서~
시동 ON => 엔진오일 순환 시킨 후 => 시동 OFF
엔진오일량 체크 대기시간 동안~
대기시간 후 정확히 엔진오일량 체크하고~
[ 2021년 스포티지NQ5 1.6T-GDI ]
M7 R5 0W30 합성 엔진오일 교환 작업을 완료합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오일미케닉입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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